주소를 보내 주시면 아트메신저 포스터와 콘텐츠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아트메신저 포스터보기 <-클릭

원할히 영상이 보이지 않으신 분은 <-클릭

 




미술향유자 저변 확대를 위해 지금껏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지만, 위와 같은 통계 자료는 실질적으로 시민이 갤러리에서 예술문화를 향유하지 않고 있음을 드러냅니다.

  예술은 삶과 동떨어진 것이 아님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삶과 창의력이 중요해진 현 사회에 더욱 예술의 가치는 특별합니다. 삶과 현시대 미술의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관계를 회복시키려면 시대 상황에 맞는 새로운 소통의 창구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트메신저’ 사업은 현시대 미술이 각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고 다름의 가치를 발견하는 다중문화로서의 가능성을 펼치는 장이 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미술정보 사이트들이 향유자들에게 시각예술에 관한 문자적 정보를 전달하거나 미술전문가의 비평적 견해를 소개하는 것에 머무르는 것과는 달리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들이 추진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아트메신저’는 진행되고 완성됩니다. 각계각층의 커뮤니티에 전달하여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운용되며 이를 통해 현시대 미술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시각들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또한 아트메신저 사업 진행에 발생할 수 있는 비효율성, 공정성을 보완하고 보다 투명하게 사업을 진행하고자 지원 작가 공모와 심사 방식을 새롭게 마련하였습니다. 작품성만을 기준으로 선정된 작가를 국외 주요 예술관련 커뮤니티에도 소개하여 글로벌적인 소통을 꾀할 것이며 이는 준비된 동시대 작가들이 다중과 폭넓게 소통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입니다.

아트메신저 주실행자

imbong8/정봉원_뮤직터크놀러지 석사과정 (실용음학 전공)_테마곡/음악담당 aafree/조성지_기획자 및 예술비평(예술학전공)_비평담당 류작가/류정희_사진작가(사진전공)_사진기록담당 light/오효백_WWr9 대표(동양철학,불교학전공/일본거주)_일본교류담당 유리알유희/황미영_서양미술사학과 박사과정(일본학, 미술교육학전공/독일거주)_독일교류담당 목동/김연중_안광학 HUVITZ 선임연구원(초끈이론물리학전공)_미국교류담당인병국_베이징 양홍예술문화교류주식회사 대표 (중국학전공/중국거주)_중국교류담당 심윤진_시각디자인과 석사과정(통계학전공)_디자인 담당 두눈/변득수_현미발모대표,실천예술가(조소전공)_국내교류, 영상제작, 디지털콘텐츠제작 담당 몰라/문예진_닷라인TV 디렉터, 예술기획 석사과정(회화전공)_인터뷰 협력